최종편집:2024-04-29 20:27 (월)
광명시, 민선 8기 공약사업 '순항'
상태바
광명시, 민선 8기 공약사업 '순항'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4.04.1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13개 중 33개 완료 및 계속 추진… 80개 공약 정상 추진

광명시가 시민과의 약속인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정순욱 부시장 주재로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보고회’를 열고 민선 8기 공약 진행 상황과 이행 과정에서의 문제점 및 대책을 논의했다.

시는 민선 8기 시장 공약사업 1분기 추진 상황을 점검한 결과 113개 공약 중 33개 공약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80개 공약도 정상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33개 공약 중 11개 공약은 완료, 22개 공약은 완료 후 계속 추진 중이다.

현재 이행 완료됐거나 이행 완료 후 계속 추진하는 공약은 ▲광명시민 평생학습 지원금 지급 ▲업사이클 문화산업 클러스터 조성 ▲일직동 새빛공원로 차없는 거리 조성(주말, 휴일) ▲광명사랑화폐(지역화폐) 이용 활성화 ▲개발지역 동물 돌봄센터 조성 및 운영 ▲친환경 전기 자동차 충전 인프라 확충 ▲1인 가구 지원 돌봄 강화 ▲광명형 주거복지 실현 ▲1인 가구를 위한 지원과 돌봄 강화 ▲노인 건강 케어센터 건립 ▲중·고등학생 체육복 지원 등이다.

정 부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효율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점검과 평가를 통해 공약 이행률을 높이고, 외부 여건의 변화 등 공약 이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대내·외적인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원인 분석과 대책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차질 없는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매 분기 공약사업 추 진보고회를 개최하고, 시 홈페이지에 민선 8기 시정 비전과 공약 추진 상황, 공약 가계부, 분야별 세부 실천계획 등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