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7 20:37 (월)
생명존중 안심마을 참여 신청 접수
상태바
생명존중 안심마을 참여 신청 접수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4.04.17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가 ‘생명존중 안심마을’사업 참여를 원하는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의 생명존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역 특성에 따라 읍·면·동 단위로 조성하는 마을을 뜻한다.

북부지역에서는 3개 행정동(중앙동·서정동·고덕동)을 지정했으며, 지역별 자살 사망자 수 및 지역사회 자원을 고려해 선정했다.

이번 사업은 기관별 생명존중 안심마을 표준 모형에 따라 6개 영역에서의 5개 활동 분야(고위험군 발굴 및 정신건강복지센터 의뢰, 생명존중 활성화 홍보물 게시 및 비치, 자살 위기 사건 공동 사례 회의 진행, 종사자 대상 생명 지킴이 교육 이수 등)의 추진 가능한 활동 목표를 선정한 후 협약을 통해 추진한다.

협약식은 다음 달 진행하며, 사업 참여를 신청한 기관과 단체가 참석한다. 

추후 사업을 진행하면서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기관(단체)의 사업 이행사항을 점검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최종적으로 해당연도 사업 결과 보고와 간담회 진행을 위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3개 읍·면·동을 시작으로 평택 북부지역의 모든 행정동을 지정해 안심마을을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을 위해 기관과 단체는 관심과 참여로 지역사회 자살 예방 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써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