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7-26 16:19 (금)
이천 향토 특산물관 ‘새 단장’
상태바
이천 향토 특산물관 ‘새 단장’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4.05.13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열 상품 정비·쇼핑객 휴식 공간 확장 등 완료

이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에 입점해있는 ‘이천 향토 특산물관’이 내·외부를 새단장하고  ‘카페형 로컬푸드 매장’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는 13일 ‘임금님표 이천’브랜드 이미지 홍보와 농·특산물 판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진열 상품을 정비하고, 쇼핑객의 휴식 공간을 확장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마무리해 재오픈했다고 밝혔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 오픈과 함께 문을 연 이천 향토 특산물관은 지난 10여 년간 이천 농·특산물 안테나샾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왔지만, 오픈 시보다 다양해진 상품의 진열 공간 부족과 시설의 노후화로 운영상 여러 문제가 주기적으로 발생해 전체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에 따라 별도 공간으로 마련된 이천쌀을 가공한 즉석 식품 코너도 이전보다 훨씬 깔끔해졌고, 메이드 인 이천 코너와 이천 중소기업 제품 코너도 신설해 제품군 또한 다양해 졌다. 

특히, 쇼핑하면서 지역 관광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도록 홍보물을 비치했으며, 이천 농·특산물과 축제 등을 영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출입문 및 실내 벽면에 세로형 모니터도 설치 운영하고 있다. 

본부 관계자는 “서울 등 외부에서 방문하는 쇼핑객들이 이천의 특산물 하면 이천쌀만 떠올렸다가 향토 특산물관에서 이천쌀로 만든 다양한 가공 식품은 물론, 이천의 다양하고 품질 좋은 농·특산물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볼 수 있어 이천시의 우수한 지리적 특산품을 전국으로 알리는 훌륭한 공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이천점은 2013년 12월 문을 연 롯데백화점의 세 번째 프리미엄 아울렛으로, 이천 팜 마켓을 비롯해 300여 개의 다양한 패션 매장이 입점해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패션 아울렛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