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13 21:16 (목)
양평군, 종합장사시설 건립 후보지 공개모집 재공고
상태바
양평군, 종합장사시설 건립 후보지 공개모집 재공고
  • 한광호 기자
  • 승인 2024.05.13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이 종합장사시설 건립 후보지 모집을 다음 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재공고한다. 

군은 지난 2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종합장사시설 건립 후보지를 공개모집했으나 신청 마을 없이 접수를 종료했으며, 이에따라 공설장사시설 건립 추진위원회 논의를 통해 재공고를 결정했다.

앞서 군은 종합장사시설 건립 시 사업비와 운영비 등 예산 절감을 위해 과천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군민의 생애주기 마지막을 위한 장사복지시설을 확충하고자 화장시설과 봉안당 등을 갖춘 종합장사시설을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장사시설 유치를 희망하는 마을은 유치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상 총 세대주의 60% 이상의 동의를 받아 양평군청 노인장애인과 장사시설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마을의 요청에 따라 주민설명회와 우수장사시설 벤치마킹을 병행해 진행한다.

종합장사시설 유치지역에는 60억원 이내 기금지원사업과 카페, 식당 등 부대시설 위탁 운영과  근로자 채용 시 주민 우선 채용의 혜택이 부여된다. 

또한 유치지역 외 종합장사시설 설치부지 경계로부터 1km 이내 주변지역에는 60억 원 이내의 기금지원사업과 화장 수수료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해당 읍·면에는 30억 원 이내의 기금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본 기금 지원사업은 마을 공동사업뿐만 아니라 세대별 지원을 포함해 폭넓게 검토될 수 있는 사항으로, 향후 주민지원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제정시 주민 의견을 수렴해 확정할 예정이다. 

군은 후보지의 사회적·지리적·경제적 요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양평군 종합장사시설 건립 추진위원회의 서류심사, 타당성 연구 용역과 현장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중 건립대상지를 최종 확정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