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24 21:33 (월)
가평군, 관광지 순환버스 수상관광 신규 노선 추가
상태바
가평군, 관광지 순환버스 수상관광 신규 노선 추가
  • 한광호 기자
  • 승인 2024.05.22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강 천년뱃길 운항 맞춰 주요 육로·수로 관광지 연결

가평군이 관광객 편의를 위해 관광지 순환버스의 ‘가평크루즈·베고니아새정원·신비동물원’ 노선을 신설해 추가 운행하고 있다며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이번 신규 노선 추가로 1월과 4월~6월, 11월에는 레일바이크~자라섬~남이섬~가평크루즈·베고니아새정원·신비동물원~쁘띠프랑스·이탈리아마을~아침고요수목원(동물원) 코스를 하루 8회 순환 운행한다. 

또 2월~3월, 7월~9월, 12월에는 하루 4회로 줄여 운행한다.

순환버스는 주요 관광지를 거점별로 연계하는 테마 관광형 교통수단으로, 이용자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주요 관광지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다.

매주 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약 1시간 간격(비수기 2시간 간격)으로 운영되는 관광지 순환버스는 연중무휴 운영하며 이용요금은 성인 8000원, 경로·청소년·군인·장애인은 6000원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북한강 천년 뱃길 운항에 따라 수상 관광과 주요 육로 관광지 교통을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며,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가평크루즈 외 신규 관광지를 포함한 순환버스 노선을 신설해 운행중”이라고 밝혔다.

박재홍 관광과장은 “이번 관광지 순환버스 신규 노선 추가 운행으로 관광객 유입 효과를 주요 관광지로 연결하고, 수로와 육로를 연결해 관광지 교통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