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13 21:16 (목)
노영준 시의원, 직리천 친수공간 조성 사업 조속 추진 당부
상태바
노영준 시의원, 직리천 친수공간 조성 사업 조속 추진 당부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6.11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영준 광주시의원이 지난 10일 개최된 2024 행정사무감사에서 ‘직리천 친수공간 조성 및 오염지류 개선사업’에 대해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조속한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노 의원은 “2026년 12월까지 준공예정인 직리천 친수공간 조성사업 및 오염지류 개선사업에 대해 우리 광주시청 집행부에서는 행정적인 절차들을 단계적으로 처리하고 있겠지만, 지난해 광남1동과 광남2동에서 통장 월례회의에서 사전설명회만 개최했을 뿐 추가적인 소통이 없다 보니 주민들의 입장에서는 사업이 지지부진한 상태라 느껴진다”고 지적했다.

이에 안병철 하천과장은 “해당 사업은 현재 하천점용허가 및 경기도 하천기본계획 협의 등 행정절차가 지연된 부분이 있지만,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빠른 시일 내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답변했다.

노 의원은 “직리천 친수공간 조성은 우리 광남1동과 광남2동 주민분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숙원사업인 만큼 지역 행정복지센터에 게시대를 마련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추진현황을 공유해주실 것을 요청한다”며, “직리천 내에 차집관로가 매설돼 있고 하천폭이 상류부로 갈수록 협소해지는 현장 여건 등 친수공간 조성에 직면한 문제점들을 잘 해결해서 목표했던 공기까지 사업을 잘 추진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