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6-19 11:02 (수)
구리시 청년 Dream up 채용박람회 ‘130여명 채용’
상태바
구리시 청년 Dream up 채용박람회 ‘130여명 채용’
  • 박복남 기자
  • 승인 2017.07.0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여명 참가, 청년층 취업 갈증해소 기여

구리시가 지난달 29일 개최한 2017년 구리시 청년 Dream up 채용박람회에 300여명의 청년층 구직자들이 몰리는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구리시가 시정 5대 역점 사업 중의 하나인 청년층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해 마련한 것으로 구리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한 가운데 경기도일자리재단의 후원으로 관내 20개 청년층 구인업체가 채용면접에 참여했다.

또한 20개의 간접 참여업체의 구인까지 포함해 총 130여명을 채용하는 규모로 운영된 가운데 현장에 방문한 250여명의 구직자 중 90여명이 면접에 직접 참여했으며, 간접 참여업체에 대한 이력서 접수도 50여명이 지원하는 등 취업에 대한 청년층들의 갈증 해소에 기여했다. 
 
특히 구직자들에게 면접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모의면접관에서는 사전 접수한 15명이 참여해 실제 기업의 채용 면접을 방불케 하는 분위기에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사전면접에 참여한 한 구직자는 “실제로 기업의 채용 면접을 본 적이 없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다른 구직자들의 답변과 면접 기술은 물론 사전에 접수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대한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어서 앞으로 구직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구인업체의 채용결과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미충원 구인수요에 대해 적합한 구직자를 재추천하고,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하반기에도 청년층 구직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