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3 21:08 (월)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 역량강화 워크숍
상태바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 역량강화 워크숍
  • 김종식 기자
  • 승인 2019.11.28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복지계획 수립 의제 발굴

광명시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꿈꾸는 자작나무에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통장 등 17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20년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앞두고 스스로 마을의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전문성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은 ‘소하동 연혁과 이야기’를 주제로 양철원 광명시청 문화체육과 부팀장의 강의와 목공예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황정환 소하2동장은 “1년 동안 특성화 사업, 사각지대 발굴·지원 등 마을 복지를 위해 애써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KTX 광명역을 중심으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소하2동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우리 마을의 복지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는 생각에 강의를 마련했는데 많은 도움이 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미쳐 알지 못했던 마을의 이야기를 듣고 화합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 마을 의제 발굴과 복지계획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장소를 제공한 꿈꾸는 자작나무는 경력단절 여성 등이 모여 원목으로 만들어진 목공예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다음 달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 자원 연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