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9 19:32 (목)
온라인 협치 위원단 운영
상태바
온라인 협치 위원단 운영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0.06.23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가 1024명 구성

인천시가 주요 정책 및 현안사항에 대한 의견 수렴과 위원회의 실질적인 정책 참여를 통한 민·관 협치 활성화를 위해 각 위원회에 소속된 분야별 전문가 위원 인력풀로 구성된 ‘인천시 ON-LINE 협치 위원단’을 구성·운영 중이다.
 
위원단은 각 위원회에 소속된 분야별 전문가 1024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도 시정 참여를 원하는 이들에 대해 협치위원단 참여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운영 방식은 사업 부서에서 의뢰받은 주요 의제에 대해 리서치 업체를 통해 구축된 비대면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해 협치 운영단에게 모바일 설문 메시지를 발송해 의견을 수렴하는 형식이다.

시는 주요 사업 추진 시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나 현실적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는데 한계가 있으므로, 실질적으로 시정 운영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온라인 협치 운영단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정책 결정 및 시정 운영을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위원 상호 간 교류 및 네트워크 부족, 행정과의 협력체계 미흡에 대한 대책으로 위원 간 교류 확대 방안을 강구하고 위원회 담당 공무원 및 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박재성 공동협치담당관은 “앞으로도 주요 정책 결정 및 현안 문제 해결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온라인 협치 위원단의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보다 투명하고 민주적인 의사 결정 체계를 구축해 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