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3 21:08 (월)
중구, 국정시책 합동평가 대비 정성분야 전문가 컨설팅 진행
상태바
중구, 국정시책 합동평가 대비 정성분야 전문가 컨설팅 진행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0.09.0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가 국가 주요시책의 추진상황을 전문가 컨설팅으로 평가·환류해 ‘일 잘하는 중구’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구는 ‘2021 국정시책 합동평가’에 대비해 평가의 비중이 커지고 있는 정성평가 분야의 우수한 성과 달성을 위해 지난 3일부터 약 7일간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한다.

국정시책 합동평가는 정부업무평가기본법에 따라 행정안전부와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국가 주요시책의 추진상황을 평가·환류해 국정의 효율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매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전국 모든 자치단체의 국정지표 추진실적을 계량화가 가능한 ‘정량평가’와 고유의 우수시책을 평가하는 ‘정성평가’로 구성돼 있다.

최근 국정시책 합동평가는 지방자치단체간의 과열된 경쟁양상을 예방하기 위해 정량지표의 평가방법이 목표율 달성이라는 절대평가로 변경되면서 점점 변별력이 낮아지는 추세에 반해, 정성평가의 고득점 여부가 전체 평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전략적 대응을 위해 구는 현재 행정안전부 정부합동평가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평가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지표별 1:1 맞춤형 코칭을 통한 정성지표 품질제고를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