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09 19:32 (목)
옹진군의회, 제225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상태바
옹진군의회, 제225회 제1차 정례회 폐회
  • 오명철 기자
  • 승인 2021.06.28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감 및 도서방문, 건의사항 직접 청취

인천 옹진군의회는 28일까지 개최된 제225회 옹진군의회 제1차 정례회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조례 및 예산 결산심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활동했으며, 행정사무감사 및 관련 현장 확인을 위한 도서방문을 실시해 주민여론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소통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군정 전반에 대해 심도있게 감사한 결과 시정 요구사항 1건, 처리 요구사항 8건, 건의사항 61건으로 총 70건의 사항에 대해 시정요구 및 방향과 대안을 제시했다.

백동현 위원장은 “행정사무감사 결과 세입 세출 자료의 불일치 항목에 대한 확인 후 의회 보고 및 적정한 조치를 해주시기 바란다”며, “재차 지적이 번복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례 및 예산 결산심사 특별위원회에서는 2020 회계연도 결산승인 및 예비비 지출승인의 건, 옹진군 사무 위임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5건 및 전국 남북교류협력 지방정부협의회 규약 제정 동의안 등 동의안 5건,  제1회 추경예산안에 대한 심도있는 심의를 해, 9건을 원안가결, 1건을 수정가결 했다.

김택선 위원장은 “매년 결산 승인안에 대한 전체적인 지적사항이 되풀이 되고 있으니 재차 번복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며,” 합리적인 수준의 예산 편성 및 지출이 이뤄지도록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철수 의장은 “정례회기간동안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님들과 의회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신 군수님 및 공직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해수욕장 개장으로 늘어날 관광객에 대비해 방역대책을 마련하고 방역 점검을 강화해 우리 군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