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최대호 안양시장, 기업체 2곳 방문 및 격려
상태바
최대호 안양시장, 기업체 2곳 방문 및 격려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1.07.07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5일 지역 내 수소 연료전지 전문 회사인 ‘㈜에프씨엠티’를 방문해 기업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5일 지역 내 수소 연료전지 전문 회사인 ‘㈜에프씨엠티’를 방문해 기업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5일과 6일 기업체를 잇달아 방문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5일 수소 연료전지 전문 회사인 ‘㈜에프씨엠티’를 찾았다.

에프씨엠티는 친환경 에너지원을 생산하는 수소 연료전지 부품 전문 기업이다.

특히, 최근 대체 에너지로 각광받는 수소에너지원을 사용하는 건물·자동차·드론 등을 움직이게 하는 수소 경제의 핵심을 이루는 기업이다.

최 시장은 “안양에 처음으로 수소 연료전지 기업을 유치하게 돼 기쁘다”며, “수소 산업 분야 인프라 투자와 네트워크 구축 등 수소 경제 활성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첨단산업을 선도하는 도시 조성을 위해 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6일에는 모바일 폰 주변 기기 주력 기업인 ‘㈜케이디랩’을 방문해 생산 라인을 둘러봤다.

케이디랩은 산업부 장관 표창 수상과 성과 공유제를 도입한 우수 기업이다.

특히, 코로나19라는 매우 힘든 상황에도 세금을 성실히 납부해 시가 ‘유공 납세자’로 선정한 기업이다.

유공 납세자는 최근 10년 동안 체납 사실이 없으면서 5년 동안 총 5000만 원 이상을 납부한 경우면 해당된다.

최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상황에도 체납 없이 세금을 잘 납부해준 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