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GS칼텍스 ‘Smart-X Energy 프로그램’ 지원
상태바
GS칼텍스 ‘Smart-X Energy 프로그램’ 지원
  • 백용찬 기자
  • 승인 2021.11.07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영 주유소 2곳 실증 자원 제공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등이 추진하는 실증 프로그램에 힘입어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이 실증사업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GS칼텍스도 스타트업의 실증 지원에 나섰다.

경제청은 인천테크노파크, GS칼텍스 인천지사와 공동으로 ‘GS칼텍스-인천 스타트업 파크 Smart-X Energy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실증(테스트)을 지원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기술 상용화를 앞당기기 위해 경제청이 집중 지원하는 실증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다.

GS칼텍스는 주유소 이용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스타트업과 동반 성장하기 위해 송도국제주유소와 선학로주유소 등 직영 주유소 2곳을 실증 자원으로 제공키로 했다.  

해당 프로그램에 선정된 ㈜어반모빌리티는 ‘모비고’(공유 전기 자전거) 30대를 GS칼텍스 직영 주유소에 비치해 전기 자전거 거점 스테이션으로 활용, ▲출퇴근 ▲관광 ▲배달 등 이용객 별 목적에 맞는 대여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그 효과를 검증한다.
 
실증 기간은 다음 달 10일까지로, 네이버 예약(모비고 예약 검색)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향후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서로 상생하고 GS칼텍스 이용 고객들에게 더 많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윤희 스마트시티과장은 “앞으로 협력 파트너사와 유대 관계를 유지하고 확대해 스타트업에게 공간, 인프라, 플랫폼, 데이터, 전문가 등 폭 넓은 실증 자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