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K-의약품 수출 확대 주력
상태바
K-의약품 수출 확대 주력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1.11.10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제약 인천 글로벌 콘펙스 개최

인천시와 KOTRA가 공동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케이훼어스가 공동 주관하는 ‘바이오·제약 인천 글로벌 콘펙스’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기존 콘퍼런스 중심 행사에서 바이오산업 도약을 견인하기 위해 전시회와 수출 상담회까지 결합한 ‘콘펙스’형태로 열리는 점이 주목된다.

6회차를 맞는 이번 콘퍼런스는 ‘바이오·의약품의 해외시장 진출’을 주제로 스리랑카, 필리핀, 대한민국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이상준 셀트리온 수석부사장과 박태현 서울대학교 교수의 기조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올해 첫 개최되는 전시회에는 관련 분야 세계적 기업인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모두 60여 개의 바이오·제약 기업들이 참가해 자사 제품 및 서비스 전시와 기업 투자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K-바이오 수출 확대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수출 상담회에는 전국 소재 제약·바이오 기업 50개사와 해외 30개국(CIS, 중동, 중남미 등) 100여 개 바이어가 참여할 예정으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홍보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 참가자 사전 등록과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홍준호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행사에 최근 국내 바이오산업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인천 송도 바이오클 러스터 내 주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기업들 간 필요한 정보 공유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내실 있는 행사로 적극 육성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