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부천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상태바
부천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개최
  • 김광수 기자
  • 승인 2021.11.17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 송내사회체육관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현장 33개사·비대면 42개사 참여… 총 641명 모집

부천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악화된 고용 시장의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해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함께 지난 8일부터 19일까지 일자리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특히, 오는 19일에는 송내사회체육관에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다양하고 폭넓은 기업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행사장에 키오스크를 설치해 현장 면접에 참석하지 못한 기업들에 대한 비대면 면접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한다.

참여 구인기업은 현장 참여 33개사, 온라인 비대면 참여 42개사로 총 75개 기업이 참여하며 641명을 모집할 계획으로 참여기업 현황은 시 홈페이지 내 사전 정보공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신 접종 완료 2주 경과자 또는 유효한 PCR 검사 음성 확인증을 보유한 자는 행사 당일 행사장을 방문해 자유롭게 면접을 볼 수 있으며, 맞춤형 구인 정보를 제공해 구인·구직 간 미스 매칭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또한 맞춤형 취업 상담 및 취업 타로, 지문 심리 검사,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심리 검사를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 관련 상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장덕천 시장은 “위드 코로나 전환에 맞춰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 일자리재단과 협업으로 추진하는 지역 맞춤형 박람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 구직자들이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에도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