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김철민 의원, 더민주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상태바
김철민 의원, 더민주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1.11.2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민(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을)국회의원이 29일 더불어민주당‘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매년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대안을 제시한 국회의원을 선정해‘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시상하고 있다.

김 의원은 이번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학생과 교사의 인권 보호 ▲학교 안전 문제 해소 ▲교육 환경 개선 ▲교육 소외계층 지원 ▲입시·채용 비리 근절 등 교육 현안 해결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김 의원은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 불법촬영카메라의 형식적인 단속 문제를 지적하고, 교육부에 수시·자체 점검을 위한 기반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가해자 중심의 학교폭력 기록 삭제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그 후속 조치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초·중등교육법 개정안’ 발의를 준비 중이다.

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김 의원의 의정활동도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김 의원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꾸준히 현장과 소통하며 장애인, 다문화 학생 등 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국정감사는 장애 영아, 장애 대학생, 장애 성인 등 장애인 성장주기 별 교육지원사업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당사자 중심의 정책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할 일을 한 것인데, 과분한 상을 주셔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들이 제도개선과 입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끝까지 챙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