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5:19 (일)
원유민 의장, 자원봉사자의날 유공자 표창
상태바
원유민 의장, 자원봉사자의날 유공자 표창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1.11.29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은 지난 27일 정남면에 위치한 라비돌 리조트에서 열린 ‘202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자원봉사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 날 기념식은 화성시자원봉사센터의 주최로 열렸으며, 한 해 동안 따뜻한 나눔 활동을 실천한 200여 명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하고, 그 간의 봉사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1부는 ‘202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및 자원봉사자 수상식’이 있었으며, 2부에서는 ‘2021 자원봉사자 타임캡슐’퍼포먼스가 있었다.

81명의 우수자원봉사자 및 봉사단체가 수상했으며, 자원봉사대상으로 김웅식 봉담읍 자원봉사지원단 단장이 선정됐다.

시는 올해 ‘자원봉사 도시’로서의 비전을 선포하고 자원봉사활동 마일리지 등 자원봉사자 우대정책을 시행했으며, 특히 공익성 있고 시민들의 참여가 활발한 활동을 자원봉사실적으로 인정하는 지역공헌활동정책을 도입해 자원봉사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시민들이 능동적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접근할 수 있도록 양방향 소통 플랫폼인 ‘화성시 자원봉사 온라인 플랫폼’을 다음 달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원 의장은 “나눔의 삶을 실천하고 계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드린다”며, “인구 백만을 향하고 있는 화성시는 그만큼 복지와 행정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필요한 것이 바로‘자원봉사 문화’의 확산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