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6 21:04 (목)
안양시 올해의 우수 기업 총 9곳 선정
상태바
안양시 올해의 우수 기업 총 9곳 선정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2.11.08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시장, 1위 ‘미섬시스텍’서 현판식 진행
최대호 안양시장이 8일 올해 안양시 우수 기업 1위로 선정된 ‘미섬시스텍’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8일 올해 안양시 우수 기업 1위로 선정된 ‘미섬시스텍’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안양시가 올해 시의 우수 기업으로 9곳을 선정하고, 1위에 선정된 ‘미섬시스텍’에서 8일 현판식을 진행했다.

2006년 설립된 미섬시스텍은 배터리팩 및 전자제어장치 제조업체이며, 배터리 보호회로 제어 및 사용 용량 증대 방법 등에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시는 지역 산업 발전과 기업인 사기 진작을 위해 성장 가능성이 높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중소·중견 기업을 2006년부터 우수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안양에서 2년 이상 사업 활동을 하고있는 매출액 50억 원, 종업원 수 20명 이상의 기업 중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시는 올해 접수한 기업에 대해 서류 심사 및 현장 실사를 실시하고, 기업 지원 심의 위원회에서 ▲경영 성과 ▲기술 품질 ▲근무 환경 ▲수출 및 고용 ▲지역사회 기여 등을 종합 평가해 9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3년간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자 보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공영 주차장 이용료 감면 ▲시의 지원사업 참여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최대호 시장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안양 경제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