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5 11:39 (수)
광명시 전 직원 ‘청렴 실천’ 서약
상태바
광명시 전 직원 ‘청렴 실천’ 서약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2.11.24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렴 실천 서약식’에 참석해 공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청렴 실천 서약식’에 참석해 공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가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모든 직원이 청렴 의지를 다지는 ‘청렴 실천 서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서약식에서는 박승원 시장이 ‘반부패·청렴 선언문’을 낭독한 후 시장 이하 고위 공직자 전원이 ‘반부패·청렴 서약서’ 및 ‘갑질 근절 실천 강령 서약서’에 서명함과 동시에 인터넷 생중계 방송으로 서약식을 시청하는 전 직원이 청렴 서약서에 서명하며 청렴 실천을 다짐했다.

이번 청렴 서약서에는 ▲공직자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사항 ▲청렴 공직사회 실현 솔선수범 ▲직위를 이용한 사적 이익 추구 금지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금품·향응 제공 강요 및 부당한 업무 지시 근절 ▲갑질 근절 및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 조성 등을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다.

박 시장은 “청렴은 모든 공직자들의 기본 중의 기본인 덕목”이라며, “이번 청렴 서약식을 통해 전체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청렴 의지를 다지고 적극 실천함으로써 청렴이 광명시 조직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직원 간 인사철 축하 선물·화환 안 주고 안 받기 ▲전 직원 4시간 이상 청렴교육 의무 이수 ▲청렴 표어 공모 ▲1부서 1청렴 과제 실천하기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청렴 광명 만들기’에 전념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