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청년 창업 기업 투자 유치 지원
상태바
청년 창업 기업 투자 유치 지원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2.12.07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케일업 안양 데모 데이 ‘성료’

안양산업진흥원이 지난 5일 우수 청년 창업 기업의 투자 유치 지원을 위한 ‘스케일업 안양 데모 데이’를 안양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진흥원은 앞서 4월부터 지역 내·외 우수 청년 창업 기업 15개사를 선발하고, 안정적 정착 및 성장을 위한 임대료와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했다.

그 중 스케일업 6개사와 이전 성장 단계인 액셀러레이팅 우수 기업 3개사는 이번 데모 데이를 통해 전문 투자 관계자를 대상으로 그간의 우수한 성과 및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데모 데이에 참가한 주요 기업은 ▲㈜바디체리쉬-‘헬린이를 위한 무인스토어 O2O 서비스’ ▲㈜엔티-‘친환경 나물 유통 플랫폼 서비스’ ▲㈜포인블랙-‘콘텐츠 사업자를 위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및 콘텐츠 제작·중계 서비스’ ▲㈜프로키언-‘클라우드 기반 AI 수학교육 솔루션’ ▲㈜시즐-‘스마트 팩토리 공정 분석 솔루션 기업’ ▲㈜로드맵-‘트럭용 냉장, 냉동기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개발 및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서비스’등이다.

이들은 이날 발표를 통해 미래 안양을 이끌어갈 유니콘 기업으로서의 가능성을 드러냈다.

이에 앞서 2일에는 안양 청년 오피스를 이용하는 기업들 간 협업의 자리인 ‘청년 오피스 기업 간 교류회’가 진행됐다.

해당 교류회는 청년 오피스 입주 기업들에게 협업 모델 발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지웅 업드림 코리아 대표의 강연  ‘욕심만큼 뛰어라’도 진행됐다.

김흥규 원장은 “청년 오피스 지원사업은 안양시 청년 창업 생태계의 첫 단추”라며, “오늘 참여한 분들이 다음 단계인 액셀러레이팅, 스케일업 안양 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