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7 15:49 (금)
이천지역 공약 및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
상태바
이천지역 공약 및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3.01.16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김경희 시장의 주재로 ‘2023 공약 및 주요 역점 업무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시는 민선 8기 출범 6개월간의 성과를 짚어보고, 공약사업 108개, 주요 현안 52개와 더불어 부서별 주요 역점사업의 추진 방향과 발전 방안을 점검했다.

시는 올해 ▲민생 안정과 회복, 시민 불편 해소 ▲탄탄한 지역경제, 미래 산업 기반 구축 ▲행복한 교육도시, 매력적인 문화 관광 도시 조성 ▲친환경 녹색 도시,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계획 도시 ▲살기 좋은 농촌, 미래 농업 육성, 편리한 교통환경 등 5대 역점 과제를 설정하고 시민 행복과 지역 성장을 위한 각종 시책을 힘 있게 이끌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전년 대비 256억 원(2.2%)이 늘어난 총 1조 1667억 원 규모의 본예산을 편성하고, 공약사업과 각종 현안사업의 추진력을 높인다는 각오다.

올해 중점 추진하는 사업은 민생 안정을 위한 골목경제 지원, 맞춤형 기업 지원과 각종 일자리 정책과 함께 미래형 도시가 되기 위한 첨단산업 기반 구축, 남부권 지원사업 및 구도심 도시 재생 등 균형 발전 시책과 시민 행복을 위한 생활 SOC 사업, 출산·육아 지원 등 각종 시민 행복 특화 시책 등이다.

김 시장은 “올해는 민선 8기 실질적 원년으로 지역의 미래 성장 기반을 촘촘하게 다지면서 시민이 체감하는 가시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