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KOTRA 해외지사화 및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신청 접수
상태바
KOTRA 해외지사화 및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 신청 접수
  • 최경식 기자
  • 승인 2023.01.30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지역 내 수출 기업의 해외 판로 및 글로벌 진출 기반 마련을 지원하고자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및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참여 업체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모집 규모는 해외지사화 지원사업 13개사와 국내 전시회 지원사업 30개사로, 화성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하고, 전년도 수출액 2000만 달러 이하인 중소기업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KOTRA 해외 지사화 사업’은 수출 인력 및 해외지사 설치 여력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에게 수출 및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해외지사를 기업의 현지 지사처럼 활용하고, 해외 네트워크 및 수출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지원받는다.

상세 지원 내용으로는 시장 조사, 물류 통관, 거래선 관리, 현지  유통망 입점, 인허가 취득, 현지 법인 설립 등이 있다.

시는 해당 사업 선정 기업에 6개월~1년 동안 참가비의 70%, 최대 28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온·오프라인 국내 전시회 참가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주춤했던 전시(박람)회 참가를 지원해 바이어 접촉 및 기업 홍보를 바탕으로 기업들에게 판로 개척의 돌파구를 마련해 주고자 시행된다.

기업이 자율적으로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전문 전시회 및 지역 특화 전시회 등을 선택해 신청하면 시가 전시회 참가 비용의 60~100%를 지원한다.

지원 한도는 최대 300만 원이며, 올해 개최된 전시회의 경우 공고일 전에 참가했더라도 지원이 가능하다.

시는 이 외에도 해외 시장 개척단, 온·오프라인 마케팅 지원, 수출 물류비 지원 등 지역 내 기업의 수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