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남양주시 '청년 일자리 정책 설문조사' 진행
상태바
남양주시 '청년 일자리 정책 설문조사' 진행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3.02.22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재직자 및 기업 목소리 청취

남양주시가 청년과 기업을 대상으로 ‘청년 일자리 정책’에 관한 인식과 정책 선호도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는 구직, 재직 중인 청년과 지역 내 기업 모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조사 1회 ▲온라인 설문조사 2회 총 3단계로 실시된다.

‘1단계 오프라인 조사’는 22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취업 경험이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진로 탐색부터 취업까지 단계별 과정에서 느낀 고충과 욕구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파악하는 과정이다.

‘2·3단계 온라인 설문조사’는 다음 달 7일부터 시행되며, 청년 일자리 정책에 관한 인식과 실태 및 6T(IT 정보통신·BT 생명·NT 나노·ET 환경·CT 문화콘텐츠·ST 우주항공)기업 현황 등을 조사해 이를 기반으로 남양주에 특화된 청년 일자리 정책을 발굴하고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혜정 청년정책과장은 “청년 일자리 정책은 청년 개인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느끼는 고충을 함께 고민하는 것에서 출발한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직접적으로 지역 내 청년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설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내 실질적인 청년 일자리 정책을 완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