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용인시 '산단 물량 공급 운영 기준' 개정
상태바
용인시 '산단 물량 공급 운영 기준' 개정
  • 박금용 기자
  • 승인 2023.02.26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공헌도 등 신설·변경 고시

용인시가 산업단지 물량 공급 기준에 지역사회 공헌도와 시 정책과의 부합성을 포함시켜 시의 변화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높이고 ‘L자형 반도체 벨트’ 내에 최첨단 산업단지 유치를 꾀한다.

시는 지난 24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산업단지 물량 공급 운영 기준’을 개정 고시했다.

이번에 개정된 운영 기준에는 산업단지 우선 검토 대상을 판단하는 기준 가운데 지역사회 공헌도, 정책 부합성, 입지 적정성 등을 신설·변경하는 안을 담았다.

우선 ‘지역사회 공헌도’를 신설했다.

산업단지에서의 지역주민 고용계획, 공공시설 설치 계획, 시민을 위한 체험·견학 활동이나 주차난 해소를 위한 주차장과 전기차 충전소 등의 시설 공유계획 등이 공헌도 측정 기준이다.

시정 비전을 반영한 ‘정책 부합성’기준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활용한 미래성장산업 중심의 산업단지를 계획했는지 여부, 탈탄소 전환과 에너지 자립에 선제적인 대응 계획이 수립됐는지 여부 등이다.

이와 함께 원활한 물량 공급 확보를 위해 ‘입지 적정성’기준에 경기도 산업 입지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를 포함시키고, 단지 내·외 기반시설로 도로와 공원뿐 아니라 용수 공급시설과 폐수 처리시설도 추가했다.

시는 이를 통해 시의 변화에 걸맞게 시민들이 혜택을 받는 등 변화를 몸소 체감하고 반도체와 바이오, 미래 모빌리티 등 첨단전략기업을 집적화해 시의 역점시책인 ‘L자형 반도체 벨트’조성을 뒷받침할 방침이다.

시는 개정된 운영 기준을 토대로 다음 달부터 6월까지 민간 제안 산업단지를 대상으로 2024~2026년 산업단지 물량 확보를 위한 수요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해당 조사 결과 접수된 제안사업들은 하반기 중 산업단지 정책 자문 회의를 거쳐 산업단지 공급계획 수립 및 물량 공급 신청 시 활용할 계획이다.

이상일 시장은 “도시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일자리 창출과 인프라 공유로 시민과 동행하는 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