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양평군, 평생을 싱싱하게 ‘싱싱건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양평군, 평생을 싱싱하게 ‘싱싱건강’ 수강생 모집
  • 박복남 기자
  • 승인 2015.06.08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오는 7월 1일 앞으로 양평군민의 건강을 책임질 힐링건강지원센터 “보건복지프라자”를 열고, 8일부터 통합건강프로그램인 “싱싱건강”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싱싱건강”은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시범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아울러 종강식과 더불어 설문조사를 하고 참여자들의 의견을 종합했다.

군은 이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7월부터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반영해, 일상생활에 접목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우리 주변에서는 환경이 변화하면서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는 달리 현실적으로 건강관리하는 시간과 비용이 만만치 않아 고민인 주민이 많다. 이러한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군은 “싱싱건강”프로그램 운영을 마련했다.

체력측정과 건강상담을 기본으로 저렴한 수강료와 짧은 시간에 최대효과를 주는 순환식 운동을 처방해 보다 집중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관절의 무리를 덜어주는 수중운동과 체지방을 연소하는 유산소 운동, 헬스투어코스를 이용한 건강힐링 프로그램 등 양평에서만 할 수 있는 유익하고 특색있는 내용으로 운영된다.

군은 프로그램 운영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적정체중을 유지함으로써 주민의 건강 향상, 자기관리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7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운영되며, 65세 이하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8일부터 27일까지 16일간이다(단, 기간 중 토·일요일에는 신청 불가, 마지막 27일 토요일은 가능). 접수처는 양평군 여성회관 지하 1층 실내수영장 또는 양평군 보건소 건강행복과(2층)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3개월 단위로 15만원(월 5만원)이며, 60세 이상 주민은 수강료의 50%가 감면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 보건소 건강행복과(☎031-770-2273, 2118)에 전화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