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0 18:49 (월)
이천시의회,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 시범사업 실시
상태바
이천시의회,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 시범사업 실시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3.06.14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의회 제235회 임시회에서 송옥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천시 자동차정비업 지원에 관한 조례’가 시행되어 시민들의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최근 경기도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이천시지회가 장애인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점검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이천시 종합운동장에서 카포스 이천시지회 조합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기술학교, 이천시자원봉사센터 등에 소속된 1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에 점검한 장애인 차량은 총 97대로 사전 신청한 80대와 당일 현장 접수한 17대이다.

무상점검 내역으로는 에어컨 항균 필터 교환, 전조등과 브레이크등 점검, 타이어 공기압 점검, 엔진오일 점검 및 보충, 타이어 마모도 및 공기압 점검, 실내 소독 등이다.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한 참가자는 “제공 서비스가 다양함에도 꼼꼼한 점검을 받았고 사후관리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주셨다”며, “많은 인원이 점검해주셔서 정비시간이 매우 빨랐다”고 답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여름철에 사용이 많은 에어컨 필터 교환과 냉각수 보충을 받아 만족스럽다”며, “이번 행사가 정기적으로 이어져서 겨울철 관리도 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반면 개선사항에 대한 의견도 있었다.

한 참가자는 “점검을 단 하루 진행하기에는 일정이 촉박해서 2~3일 진행했으면 한다”며, “차량 사용이 필수인 중증 장애인 가족의 경우 점검 서비스가 꼭 필요한데 장애인협회에서 더 많은 홍보를 해 주셨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송 의원은 “요즘 지역경제가 어렵고 전기차량 이용자가 늘면서 생계에 어려움이 많으실 텐데 이렇게 무상점검 봉사활동을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