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16:00 (월)
박승원 광명시장, 청년 창업가와 ‘소통’
상태바
박승원 광명시장, 청년 창업가와 ‘소통’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3.06.18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6일 청년 창업가 10명과 만나 맥주를 나누며 소통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지난 16일 청년 창업가 10명과 만나 맥주를 나누며 소통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이 광명에서 창업한 젊은 창업가들과 격의 없는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박 시장은 지난 16일 청년 창업가 10명과 만나 맥주를 나누며 이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창업 지원과 활성화 방안 등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간담회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업 당사자들의 의견을 듣고, 시의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 조성 방안을 고민해 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청년 창업가들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을 실천해야 한다는 박 시장의 조언에 공감했다.

또한 평소 사업을 하면서 느꼈던 현실적인 애로사항과 시 차원의 지원 강화 등 다양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내놓았다. 

박 시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광명시 창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추진에 참고하겠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8년부터 124개의 창업 기업에 창업 자금과 멘토링 등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해 실적 조사 결과 지원을 받은 창업 기업 가운데 현재 83%가 사업장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용 138명, 매출 290억 원 등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