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수상레저스포츠, 송도워터프론트서 인천시민과 첫 만남
상태바
수상레저스포츠, 송도워터프론트서 인천시민과 첫 만남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3.07.02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는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송도워터프론트 북측 수로변 송도31호 공원에서 초·중·고 학생과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수상레져스포츠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알씨스포츠협회와 RC보트 시연 및 안전교육행사도 함께 열린다.

인천 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는 (사)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황용운 부회장, 해병바다살리기운동본부 이덕희 회장, 크루즈 유람선 김동하 이사 등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수상안전요원 및 행사 보조선 등을 활용, 안전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최승한 인천 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 회장은 “우리 협회에서는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서핑과 같은 수상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시민들이 늘어남에 따라 가족들이 송도워터프론트에서 이를 편안하게 인천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송도워터프론트가 인천시민들의 수상레져스포츠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수상레져스포츠 행사를 통해 송도워터프론트에서 인천시민을 만나는 뜻깊은 행사를 가능하게 해주신 유정복 시장님과 이행숙 정무부시장, 김진용 인천시경제자유구역청장, 이규생 인천시체육회장님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민대홍 한국알씨스포츠협회 회장은 “수상레저스포츠 체험의 소중한 기회를 송도국제도시 워터프론트에서 가질 수 있어 기쁘다”며 “이곳이 진정한 친수공간(親水空間)으로 인천시민들의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체육회 정식 회원종목단체인 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는 동호인 및 선수들을 위한 기본 훈련장도 없는 열악한 상황에서도 전국체육대회에서 꾸준히 입상하며 해당 종목 육성에 고군분투 중이다.

이에 지난달 홍진영(혜원고) 제36회 전국남녀 학생종별 선수권대회에서 웨이크보드 남고등부에서 임정숙이 전국남녀종별오픈대회 웨이크보드 일반부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인천수상스키·웨이크스포츠협회는 해양도시이자 국제도시 인천을 상징하는 최적지인 송도워터프론트에서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아선수권대회 및 국내 대회를 꾸준히 유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