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광명시 '제1회 무의공 이순신 음식문화거리 축제' 개최
상태바
광명시 '제1회 무의공 이순신 음식문화거리 축제' 개최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3.07.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의공 이순신을 기리고 음식문화거리 지정을 축하하기 위한 거리 축제가 열린다.

광명시 일직동 상가 번영회와 일직동 주민자치회가 12일부터 16일까지 일직동 음식문화거리에서 '제1회 무의공 이순신 음식문화거리 축제'를 개최한다.

'무의공 음식문화거리 활성화 프로젝트'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트로트, 버스킹, 마술, 시니어 모델 패션쇼, 크로마하프 연주, 남미 전통음악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준비됐다.

또한 행사 기간 17개 야외 먹거리 업체가 참여해 축제를 찾는 시민들의 입맛을 돋울 예정이다.

아울러 제기차기, 투호 떡메치기 등 체험행사도 마련됐다.

12일 개막식에는 박승원 시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무의공 음식문화거리 지정 기념 조형물 제막식이 개최되며, 무의공 만남의 광장에서의 장구·트로트·남미 전통음악·어린이 합창단·시니어 모델 패션쇼 등 문화공연이 이어진다.

13일에는 시민 노래자랑 예선·트로트 공연·국악 공연·크로마하프 연주회·마술·변검 공연이 열리고, 14일에는 버스킹과 트로트 공연이 진행된다.

15일에는 무의공 이순신 장군 대회·시민 노래자랑 본선·제1회 무의공 이순신 장군 사생 그리기 대회·트로트 공연이 개최되며, 폐막식은 16일 열린다.

김종호 일직동 상가 번영회장은 “무의공 이순신 장군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제1회 무의공 이순신 음식문화거리 축제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인 무의공 이순신 장군과 일직동을 알리는 축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의공 이순신 장군'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휘하 장수로 충무공이 노량해전에서 적의 총탄에 전사하자 부대를 이끌 전투를 승리로 마무리했던 인물이다.

충무공에 비해 널리 알려지지 않았으나, 출생이 현 일직동이며 묘소 역시 일직동에 위치해 시가 관리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일직동 일대 4개 거리를 '제3호 광명시 음식문화거리'로 지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