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4 10:00 (화)
'어린이 승·하차 공간' 12개소 조성
상태바
'어린이 승·하차 공간' 12개소 조성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3.07.2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가 등·하교 시 어린이들의 안전한 승·하차와 방과 후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내 초등학교 주변에 버스 베이 등 총 12개소의 '어린이 승·하차 공간'을 조성했다.

시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해 12월 지역 내 초등학교 주변에 ‘어린이 승·하차 공간’설치가 가능한 지점에 대해 전수조사를 완료했다.

이후 경찰서와 초등학교 등 관계 기관과 협의를 통해 갈매초등학교 등 초등학교 주변에 어린이 승·하차 공간인 '버스 베이'2개소와 '도막 포장'10개소를 설치했다.

기존 초등학교 주변에 설치돼있는 ‘어린이 승·하차 구역’은 교통 안전 표지로만 안내하고 있어 쉽게 눈에 띄지 않아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 효과가 크지 않다는 문제가 있었다.

또한 차량 정체를 유발해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어린이 승·하차 공간이 새롭게 설치됨에 따라 어린이 교통 안전 강화는 물론, 차량 소통도 원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백경현 시장은 “이번 어린이 승·하차 공간 조성을 통해 등·하교 시 어린이들의 안전이 확보되고 교통 흐름도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초등학교 주변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들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