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16:00 (월)
국민의힘 광명시의원들, 안성환 시의장 자진사퇴 요구
상태바
국민의힘 광명시의원들, 안성환 시의장 자진사퇴 요구
  • 김종식 기자
  • 승인 2023.08.07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의회 국민의힘 시의원들이 안성환 광명시의장의 무능력과 비도덕적인 행동을 일삼고 있다며 광명시의회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사퇴를 요구했다.

7일 국민의힘 시의원들은 “의회는 주민을 대표해 지역의 중요한 정책 결정을 하며 지역의 대표자 및 갈등 조정자, 행정 감시자로서 조례의 재·개정, 폐지 및 예산의 심의, 확정 결산 승인의 권한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집행부에 대해 행정 사무감사 및 조사를 통해 집행기관이 적합하고 합리적인 행정을 집행하고 있는지를 감시하는 감시기관의 역할도 겸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의회 수장인 안 시의장은 의원들의 화합과 존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리더쉽이 요구되며 정치적 중립성이 요구 되고 있으나 정치적 중립성을 위반해 광명시의회의 가치를 훼손했다”며, “시의원의 공천권을 쥐고 있는 특정 국회의원의 놀이터로 전락시켰다”고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이에 윤리강령과 윤리실천 규범을 위반한 안 시의장을 윤리 특별위원회에 회부하고 이에 대한 시의회 윤리위원회의 개회를 요구했다.

이등은 시의원의 가장 기본 덕목인 도덕성에 관한 문제의 시의장으로서 자질 부족을 강조하며 임시회 개회일인 다음 달 7일 전에 안 의장의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이재환 시의원은 “시의장으로서 시의원 대표가 아니라 임 모 국회의원과 밀착활동이 우려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안 시의장의 부인과 누나가 6기 광명시예산참여위원회 활동하다 지난달 21일에 7기 광명시예산참여위원회에 재위촉됐다가 문제가 야기되자 자진 사퇴를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