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2030 안양 도시 관리계획 결정
상태바
2030 안양 도시 관리계획 결정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3.08.20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비안 마련 및 지형 도면 고시
용도지역 및 도시계획시설 현실화

안양시가 도시계획 위원회 심의 등 관련 행정 절차를 거쳐 ‘2030년 안양 도시 관리계획(재정비)’을 결정하고 지형 도면을 고시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도시 관리계획은 상위 계획인 도시 기본계획에서 제시된 시의 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공간에 구체화하고 실현시키는 중기계획으로, 용도지역·용도지구·용도구역 및 기반시설에 관한 계획 등을 일관된 체계로 종합화해 단계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물적으로 표현하는 계획이다.

시는 앞서 5월 경기도로부터 승인받은 ‘2040 안양 도시 기본계획’을 반영해 현황 여건에 맞지 않는 용도지역 및 도시계획시설을 현실화하고, 주민들의 불편사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번 도시 관리계획 재정비안을 마련하게 됐다.

주요 재정비 사항으로는 ▲불합리한 용도지역 정비 및 도시 여건 변화에 따른 용도지역 변경(19개소) ▲지역 현안사업 및 주민 의견을 반영한 도시계획시설 결정(40개소) ▲용이한 시설물 관리 및 영조물 배상 제도 운영 효율화 위한 기개설 도로 결정(84개소) ▲행정구역 개편에 따른 도시 관리계획 반영 등이다.

이번 재정비 고시사항은 시 홈페이지와 시청 도시계획과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변경 결정에 대한 지형 도면은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종합 포털 ‘토지 이음’에서 열람 가능하다.

최대호 시장은 “도시 관리계획은 주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법정계획”이라며, “부문별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수도권 대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