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국민 통합 위원회 ‘청년 참여 우수지역 공모’ 장려상
상태바
국민 통합 위원회 ‘청년 참여 우수지역 공모’ 장려상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3.09.03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서울·경기지역 내 ‘최고 점수’ 쾌거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달 28일 국민 통합 위원회 주관 ‘청년 참여 우수지역 공모’ 장려상 수상에 따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달 28일 국민 통합 위원회 주관 ‘청년 참여 우수지역 공모’ 장려상 수상에 따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가 대통령 직속 국민 통합 위원회 주관 ‘청년 참여 우수지역’공모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시는 이번 공모에서 청년정책 계획 수립, 청년 관련 예산 편성, 청년 당사자 정책 참여체계 구축 등 탄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청년 참여 촉진 우수사례인 ‘청년 인재 등록 플랫폼’을 구축해 창의성·효과성·확산 가능성 등을 인정받았다.

해당 플랫폼은 정책 결정 과정에서 청년의 의견을 반영하고, 청년 참여를 확대하고자 만든 경기도 최초 ‘온라인 청년 데이터 베이스(DB) 시스템’으로, 앞서 3월 구축해 운영되고 있다.

현재 410여 명의 청년 인재가 등록돼 시의 각종 평가 위원 및 심사 위원으로 위촉하거나, 청년정책 정보와 시정 홍보 소식을 알리는 등 활용 사례가 지속 늘고 있으며 ‘안양시 적극 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공모는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 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안양을 포함한 전국 총 5개 지방자치단체가 선정됐다.

특히, 안양은 서울·경기지역 내 최고 점수를 받았다.

해당 공모는 청년의 지역사회 활동 참여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관심을 제고하고, 청년의 정치·경제·사회 분야의 참여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국민 통합 위원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추진했다.

최대호 시장은 “청년은 미래 지향적 안양을 선도할 중요한 인재”라며, “앞으로 안양시의 다양한 분야에 청년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각종 정책에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