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임병택 시장, 유니세프 스위스위원회 공식방문
상태바
임병택 시장, 유니세프 스위스위원회 공식방문
  • 박종갑 기자
  • 승인 2023.09.12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병택 시장이 유니세프 스위스 리히텐슈타인 위원회에 방문해 유니세프스위스위원회 베티나 정커 사무총장과 만나 정책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현재 임 시장이 이끄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는 대한민국의 아동친화도시를 알리고, 해외 우수 정책 사례를 배우기 위해 경기 시흥시, 광주 서구, 전북 완주군, 충남 홍성군 등 4개 지방정부를 비롯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관계자 등과 함께 스위스를 방문 중이다.

임 시장은 대한민국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의 회장으로서 협의회를 소개한 뒤, 대한민국 지방정부 중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서 시를 알리고 시의 주요 아동친화도시 정책 등을 발표했다.

임 시장은 발표를 통해 국내 최초 시 직영 지역아동센터, 권역별 아동회관 건립ㆍ운영, 다문화 아동을 위한 다어울림아동센터, 다가치에듀콜 등을 시의 주요 정책 사례로 소개했다.

임 시장은 “협의회를 중심으로 각 지방정부가 힘을 모아 아동친화 정책을 실현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국내 지방정부 간 교류를 넘어 글로벌 교류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사는 곳이나 피부색, 태어난 환경이 달라도 모든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아동친화도시 구축에 지속해서 함께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