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관계자 수산물 공급업체 합동 점검’ 실시
상태바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 ‘학교급식 관계자 수산물 공급업체 합동 점검’ 실시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3.09.2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1주일간 ‘학교급식 관계자와 함께 수산물 공급업체 합동 점검’을 집중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합동 점검은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 이후 수산물 공급업체 및 가공식품 공급업체 대상 안전성 강화 긴급 대책 회의에 따른 후속 조치이다.

공동급식지원센터는 학교 영양(교)사,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식재료 선정관리 위원회 위원 14명(이하 점검단)과 함께 6곳의 수산물 공급업체를 점검했다.

점검단은 수산물 공급업체의 생산시설·원물현황·생산작업자 위생일지·생산공정 서류, 생산시설 위생, 원산지 관련 사항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수산물에 대한 방사능 검사의 절차, 현황, 결과를 점검했다.

이와 함께, 점검단은 방사능 오염수 방류로 인해 시민들의 학교 급식에 대한 불안감이 점점 높아지는 상황을 업체와 공유하고, 업체는 효율적인 방사능 검사 진행과정 및 결과를 투명하게 센터와 공유해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노력하고 학교 급식에 안전한 수산물을 제공하기로 했다.

박미진 센터장은 “먹거리 안전성 관련 학부모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학교급식 관계자 합동 점검 및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이 학교 급식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