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제2회 전국 고려인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제2회 전국 고려인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 김성배 기자
  • 승인 2023.10.10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외국인지원센터와 스바보다러시아어권지원센터는 지난 9일 인천남동근린공원운동장에서 2023 전국 고려인체육대회&사랑셋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전국 고려인체육대회는 매년 가을에 개최하며, 올해는 인천해외동포청 유치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의 공동 주최는 비영리민간단체 인천주니어클럽과 교육연합신문이 함께 했다. 

후원으로는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다수의 사회적기업과 지역 민간 기업이 함께했다. 

특히 아인재단 아인병원에서는 간호사와 엠불런스를 지원하여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하였다.

국민의힘 남동 을 이원복 당협위원장, 인천아시아아트쇼조직위 정광훈 이사장, 교육연합신문발행인 한상만 대표, 인천주니어클럽 오승한 회장이 축사 했다.

이날 행사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APEC 인천 유치를 염원하는 APEC 지지선언을 시작으로 문화공연, 작은별댄스, 고려인댄스, 하모닉스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건강레크레이션,  둥글게 둥글게 인원맞추기, 큰공 굴리기, 바구니에 공 넣기, 장애물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등 온 가족이 함께하며 결속을 다지는 시간이 됐다. 

한편에는 아이들을 위한 박람회 부스도 마련되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기도 했다.

나탈리야(카자흐스탄) 씨는 “너무 멋지고 재미있는 체육대회였습니다. 오전에 비가 와서 걱정했는데 체육대회 시작하니까 비가 그쳐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여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이런 체육대회를 만들어주신 주최측에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함께 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대한외국인지원센터와 스바보다러시아어권지원센터는 한글학교, 한국어 말하기대회, 마인드교육, 한국문화체험, 인성예절캠프, 힐링콘서트 등을 진행하며 한국 정착을 돕는 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