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스쿨존 교통사고 0% 만들기 ‘팔 걷어’
상태바
스쿨존 교통사고 0% 만들기 ‘팔 걷어’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3.11.02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두 번째 ‘S0S 캠페인’ 동참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2일 가운중학교 인근에서 ‘스쿨존 교통사고 0% 만들기 캠페인’ 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2일 가운중학교 인근에서 ‘스쿨존 교통사고 0% 만들기 캠페인’ 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2일 가운중학교 인근에서 가운중 학부모회와 다산지역 학부모회가 주관하는 ‘스쿨존 교통사고 0% 만들기’캠페인에 참여했다.

‘S(School zone) 0(0%) S(Safe zone)’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캠페인은 가운중 학부모회와 다산지역 학부모회 및 학생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이 협력해 안전한 등굣길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강은혜 가운중 학부모회 회장은 “어린이 보호구역 횡단보도를 우회전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꼭 일시 정지해 주길 바란다”며, “작은 실천 하나 하나가 모이면 스쿨존 교통사고 0%를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 시장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은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가 가져야 할 일”이라며, “남양주시는 시 전역에서 이러한 유익한 캠페인이 꾸준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25일 도농중학교를 시작으로 이날 가운중학교에서 두 번째 캠페인이 실시됐으며, 이후 가운고등학교와 남양주다산고등학교에서도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