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20:09 (일)
관광 명소 '전동 휠체어 급속 충전기' 설치
상태바
관광 명소 '전동 휠체어 급속 충전기' 설치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3.11.07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궁평 관광지 및 제부도 제5호 공영 주차장에 ‘전동 휠체어 급속 충전기’를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궁평 관광지 및 제부도는 전동 보장구를 이용해 이동하는 교통약자도 접근할 수 있는 관광 명소로, 급속 충전기 설치는 전동 보장구 방전을 방지해 교통약자의 관광지 내 이동권을 확보하고 이용 편의를 증대하고자 추진됐다.

전동 보장구는 완충 후 5시간 정도 이용 가능하므로 이동 시간을 고려하면 관광지를 온전히 돌아보기 전에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어 교통약자의 외출 및 여행 등에 제약이 생길 수 있고, 갑작스런 배터리 방전으로 휠체어가 멈출 경우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전동 휠체어의 경우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20분이면 80% 정도까지 충전이 가능해 전동 보장구 방전으로 인한 불편 사항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이번 급속 충전기 설치를 통해 교통약자가 전동 휠체어 방전 우려로 인한 심리적 불안감을 떨치고 관광지에서 온전한 쉼과 치유의 시간이 가질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동 보장구를 이용하는 교통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관광지 내 전동 휠체어 급속 충전기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정명근 시장은 “교통약자도 불편함 없이 화성시 관광 명소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행하며 삶의 활력을 찾는 휴식의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관광 인프라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