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0:54 (일)
시립 화성 실버 드림센터 건립 '탄력'
상태바
시립 화성 실버 드림센터 건립 '탄력'
  • 김세영 기자
  • 승인 2023.11.12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 공모 심사 결과 당선작 공개

화성시가 건립 추진 중인 시 최초의 시립 노인 요양시설 ‘시립 화성 실버 드림센터’의 설계 공모 당선작이 공개됐다.

시립 화성 실버 드림센터는 고령화 사회에 대응해 입소자 및 보호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노인 요양시설 구축을 목표로, 향남읍 하길리 1513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5863.44㎡ 규모로 건립된다.

시는 지난 8일 시립 화성 실버 드림센터 건립사업 설계 공모 심사 결과 ‘서로아키텍츠’의 작품안을 당선작으로 확정했다.

당선작은 유니트 형태의 집들의 모임을 기본 구성으로 배치하면서 중정을 중앙에 두고 주변으로는 배회 공간을 배치해 일상적 삶이 지속되는 거주지 공간으로서의 구상안을 제시해 심사 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에 따라 서로아키텍츠에는 기본 및 실시 설계권이 부여되며, 시는 이달 중 서로아키텍츠와 계약을 체결해 7개월간 기본 및 실시 설계를 실시할 계획이다.

기타 입상작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보상금이 차등 지급되며, 시는 향후 시청 로비 등에 당선작과 입상작을 전시할 예정이다.

정명근 시장은 “이번 시립 화성  실버 드림센터 설계 공모에 많은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이 접수돼 경쟁이 매우 치열했다”며,    “당선작이 장기 노인 요양시설 공공의 표준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설계와 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