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주광덕 시장 ‘지역 농업 발전 선도인상’ 수상
상태바
주광덕 시장 ‘지역 농업 발전 선도인상’ 수상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3.11.15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5일 농협 중앙회 본관에서 남양주지역 대표 농산물인 먹골배와 딸기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5일 농협 중앙회 본관에서 남양주지역 대표 농산물인 먹골배와 딸기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15일 농협 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역 농업 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지역 농업 발전 선도인상은 농협 중앙회가 다양한 농업정책을 발굴·추진하는 등 지역 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총 9명이 선정됐다.

주 시장은 농업인들과 꾸준한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 특색에 걸맞은 농업정책 실현에 힘쓰고 있다.

특히, 남양주 대표 농산물인 먹골배와 딸기를 집중적으로 육성해 농가 소득의 증대뿐만 아니라 남양주 대표 브랜드로 널리 알리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먹골배 명품화를 위해 생산과 유통의 전 과정에 걸친 기반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딸기의 연중 생산을 위해 기존의 전통적인 농업과 차별화된 미래 농업을 육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시의 미래 농업을 책임질 농업 인재 육성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남양주시민들의 농업을 통한 정서적 안정을 되찾아주기 위해 도시 텃밭을 시민들에게 분양하고 현장 농업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주 시장은 취임 첫해 ‘농민 기본 소득 지원 조례’를 마련하며 농업의 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농가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 시장은 “농협 중앙회의 지역 농업 발전 선도인상은 남양주시 농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모든 농업인과 함께 받은 것”이라며, “도시와 농업이 함께 어우러지며 발전하는 100만 메가 시티 남양주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