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10-11 12:33 (금)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3.11.19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사업 도비 67억 원 확보
이천시 증포동 체육공원 조성사업 조감도
이천시 증포동 체육공원 조성사업 조감도

이천시는 경기도가 주관한 ‘2024 체육 진흥시설 지원사업’과 ‘2023 건강 체육시설 지원사업’공모에 증포동 체육공원 조성사업, 이천중학교 운동장 개보수사업, 설봉공원 테니스장 개보수사업 총 3개의 사업이 선정돼 도비 예산 67억 원을 확보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체육 진흥시설 및 건강 체육시설 지원사업’은 경기지역 시·군에 생활체육공원과 학교 운동장 생활체육시설, 공공 체육시설 개보수에 대해 부지 매입비를 제외한 공사비 및 시설비를 지원해 지역주민의 건강과 체력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공모사업이다.

시는 해마다 국·도비를 확보해공공 체육시설 신규 건립과 개·보수 사업을 추진 중이다. 

올해는 ‘중리지구 국민 체육센터’건립에 국민 체육 진흥 기금 30억 원과 ‘히딩크 드림 필드 축구장 개·보수 공사’등 공공 체육시설 개·보수 2개 사업에 3억 원 등 총 33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특히,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앞서 5월 공모 신청 후 사업 추진에 필요한 행정 절차를 진행했고, 도 방문 건의 및 사업 제안 설명과 현장 실사를 철저히 준비하여 공모에 선정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했다.

허원 도의원과 김일중 도의원도 이번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줬다.

‘증포동 체육공원’조성사업은 도비 60억 원과 시비 340억 원을 투입해 다목적 운동장, 테니스장, 잔디 광장 등 공공 체육시설과 휴게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며, ‘이천중학교 운동장’사업은 도비 4억 원과 시비 6억 원을 들여 인조 잔디 교체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건강 체육시설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설봉공원 테니스장’개·보수 사업은 도비 3억 원과 시비 9억 원으로 노후된 편의시설 보수를 계획하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도비 67억 원을 지원받아 예산 절감은 물론 이천시 재정 부담을 줄여 원활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천시민들을 위한 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해 국·도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