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14 10:00 (화)
지능 로봇 리빙 랩 기반 인재 육성
상태바
지능 로봇 리빙 랩 기반 인재 육성
  • 김창석 기자
  • 승인 2023.12.11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성균관대학교-㈜뉴로메카, 업무협약 체결

수원시가 성균관대학교, ㈜뉴로메카와 손잡고 지능 로봇 리빙 랩 기반 인재 육성에 나선다.

수원시, 성균관대, 뉴로메카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능 로봇 리빙 랩 기반 인재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시장, 최재붕 부총장, 박종훈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을 총괄하는 시는 수원 글로벌 평생학습관에 ‘지능 로봇 리빙 랩’을 운영할 공간을 제공하고, 성균관대는 리빙 랩에 전문 인력을 배치한다. 

시와 성균관대는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뉴로메카는 지능 로봇을 지원하고,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능 로봇 리빙 랩에서는 학생, 성인 학습자,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중·고등학생은 STEAM 교육(창의융합인재교육)·로봇 체험학습 프로그램, 대학생은 로봇·드론 실습, 초·중·고등학생 멘토링 등에 참여할 수 있다.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협동·재활·이동 로봇·드론 관리자 양성을 위한 취·창업 교육을 하고, 일반 시민에게도 리빙 랩을 개방해 지능형 로봇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능형 로봇’은 외부 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상황을 판단해 스스로 동작하는 로봇을 말한다. 

‘일상 생활 실험실’이라는 의미의 리빙 랩은 ‘사용자 참여형 혁신 공간’을 말한다.

이 시장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학생들이 지능 로봇 리빙 랩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아 “이번 프로젝트는 수원시가 첨단도시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