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5:19 (일)
남양주시-별내 발전 연합회, 9개 주요 현안 ‘머리 맞대’
상태바
남양주시-별내 발전 연합회, 9개 주요 현안 ‘머리 맞대’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3.12.13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가 지난 12일 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별내동 시민단체인 ‘별내 발전 연합회’와 지역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주광덕 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엽합회 운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별내동 창고시설 관련 향후 대책(시민 감시단 구성·운영 등) ▲별내선(8호선) 개통 및 연장(중앙역 신설) 추진 ▲별내역 주변 랜드마크 개발(업무 문화 상업 복합시설 추진 등) ▲별내-중계 불암산 터널 개설 ▲별내동 복합 커뮤니티 센터 및 별내 복합 문화예술 공간 건립 등 모두 9가지의 지역 주요 현안들이 논의됐다.

특히, 이날 주 시장은 연합회의 건의사항을 상세히 청취했으며, 관계 공무원에게 민·관 협력을 통해 주민 의견이 사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최용운 회장은 “별내지역 현안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협조해 준 남양주시에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안건이 계획대로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주 시장은 ‘열린 시장실’의 일환으로 지난해 8월 해당 연합회와의 첫 간담회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올해 ‘진심 소통 1박 2일 프로젝트’로 ▲오남읍 팔현2리 ▲화도읍 답내3리 ▲수동면 입석1리 ▲수동면 송촌 1·2리를 방문한 데 이어 내년에도 시민 시장과의 만남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