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안산지역 경제인 초청 간담회 ‘성료’
상태바
안산지역 경제인 초청 간담회 ‘성료’
  • 김범준 기자
  • 승인 2023.12.18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가 지난 15일 시 행복예절관에서 기업 경쟁력 강화 및 협력 방안 논의를 위한 ‘경제인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7월 실시한 ‘안산상공회의소 의원 초청 간담회’ 당시 협의한 기업들과 활발한 현장 소통을 위한 정례 간담회 개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이성호 상공회의소 회장 및 지역 내 기업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기업 지원 정책과 산업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사업을 공유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와 산업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시는 내년 신규 지원 정책으로 ▲‘안산시 기업인의 날’(매년 4월 30일) 지정에 따른 민·관 공동 주최 ‘제1회 안산시 기업인의 날 기념식’ 개최 ▲신호체계 등 개선을 위한 산업단지 교통대책 수립 용역 ▲똑버스 운행 ▲공공 조달시장 진입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기업인들이 안산시에 제안한 내용들이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지 그 간의 노력과 흔적들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테이블에 올려두고 민간의 경영 마인드를 행정에 접목시킬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