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20:09 (일)
남양주, 연말연시 행사 안전관리 총력
상태바
남양주, 연말연시 행사 안전관리 총력
  • 박복남 기자
  • 승인 2023.12.21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지난 20일 여유당에서 ‘봉선사 새해맞이 타종식’ 및 ‘황금산 해맞이 축제’ 등 연말연시 행사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제3회 안전관리위원회 실무위원회를 열고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

위원회는 이석범 남양주 부시장을 주재로 시 시민안전관, 남양주소방서, 남양주남부·북부경찰서 등 실무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위원들은 야간에 인파의 일시 집중 및 행사 시작·종료 시 밀집 인파 분산 대책과 행사장 교통관리 및 질서유지, 보행로, 계단 등 동선 시각화, 인파 밀집 위험 구역 안전요원 배치 계획 등을 검토했다.

이날 제시된 보완사항은 행사 개최 전 조치 완료하고, 소방, 경찰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해 이행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이석범 부시장은 “인파 밀집이 예상되는 일출 장소 및 주요 등산로 입구에 겨울 산행 장비 구비 후 등산할 수 있도록 현수막 등을 게시해 홍보하고, 선제적으로 제설제를 살포하는 등 안전사고를 예방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오는 29일 소방 및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함께 해넘이·해맞이 명소 2곳(봉선사, 황금산)을 소방, 경찰 등과 합동점검에 나설 계획”이라며, “오는 31일부터 재난안전상황실 비상근무 인력 강화 등을 통해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