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11:50 (월)
박상혁 의원 김포사업 관련 道 특교급 13억 원 확보
상태바
박상혁 의원 김포사업 관련 道 특교급 13억 원 확보
  • 강복영 기자
  • 승인 2023.12.28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혁(더불어민주당, 김포을)국회의원은 28일 김포시 관련 사업 진행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총 13억 원을 확보했다.

이번 특별교부금은 김포 시민의 체육 복지 시설 및 도로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운양 반다비 체육센터 건립 3억 원 ▲대곶면 공공 목욕시설 건립 5억 원 ▲시·도12호선 도로확장공사(전류~원산) 5억 원이 도비 지원된다.

내년 9월 개관 예정인 운양 반다비 체육센터는 수영장과 체육관, 다함께 돌봄센터를 결합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체육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특별교부금 확보로 차질 없는 사업 진행에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곶면 공공 목욕시설은 자가 목욕시설을 갖추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목욕시설을 신설하는 사업으로, 그간 불편을 겪었던 대곶면 주민들에게 한층 쾌적한 삶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5년 준공 예정인 전류~원산 시·도12호선 도로확장공사의 경우, 지속적인 교통정체 구간을 확장해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의 균형발전 및 주민편의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같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이 배정된 배경에는 박상혁 의원이 김동연 경기도지사 면담 등을 통해 김포의 세세한 지역 현안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하는 과정이 있었다.

박 의원은 “이번에 배정된 예산을 통해, 지역 주민의 체육복지와 노인복지 증진, 교통해소 및 지역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통·복지·생활 인프라 확충을 통한 시민들의 실질적인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