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5 21:39 (목)
이천시 '농산물 가공 창업 보육 기초반'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이천시 '농산물 가공 창업 보육 기초반' 수강생 모집
  • 임종대 기자
  • 승인 2024.01.0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농산물 가공 창업을 희망하는 지역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 창업 보육 기초반 8기 수강생'을 지난 8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사업 전반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천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 이용 안내 및 시설 관람을 시작으로 농산물 가공 창업의 시장 전망, 내 사업 방향 잡기, 농산물 가공 기본 다지기, 사업장 위생 관리, 인·허가 절차, 사업계획 작성 등 총 10회에 걸쳐 다음 달 5일부터 3월 11일까지 예비 창업 실무 이론 교육으로 진행되며, 교육 과정의 90%를 이수해야만 수료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농산물 가공 창업 보육 프로그램은 이론 교육(기초반, 심화반) 1년, 가공 장비 활용교육(실전반) 1년, 가공 제품 생산 및 판매 교육 2년(창업 코칭반)의 총 4년 과정으로 구성돼있으며, 가공 장비 활용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유통·전문 판매업을 등록하고 가공센터 내 기반 시설을 이용해 음료, 잼, 분말, 말랭이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다.

농산물 종합 가공센터는 2019년 준공 이후 농산물의 가공 기술, 제품 판매를 위한 행정 절차,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기술 지원해 농산물 가공 창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보다 성공적인 창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농업인의 가공사업 진입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