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8 10:54 (일)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 '새해 사업 설명회' 진행
상태바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 '새해 사업 설명회' 진행
  • 명주환 기자
  • 승인 2024.01.11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드림스타트센터가 오는 16일 ‘2024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아동 맞춤형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센터는 올해 아동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위해 ▲부모교 육(상·하반기 2회) ▲보건 의료(연중) ▲심리·정서 지원(연중) ▲영양제 지원(7월 예정) ▲필수 교육(연중) 등의 필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드림 아카데미(연중) ▲해충 방제 서비스(상반기 3~5월, 하반기 7~9월) ▲날아라 드론 교실(5월) ▲식재료 꾸러미 배송(9~10월) 등 시기별·연령별 맞춤형 서비스도 추진할 계획이다.

센터는 16일 프로그램실에서 이용 아동 및 양육자를 대상으로 오전·오후 2차례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드림 아카데미와 심리·정서 지원 서비스 신청을 받는다.

이날 인터넷 중독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시 중독 관리센터 소속 전문 강사가 아동의 올바른 인터넷 사용 방법 및 양육자의 지도 방법 등을 안내한다.

최대호 시장은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취약계층 가정의 아동들을 세심하게 살피고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저소득층 가정 0~12세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인지·언어, 정서·행동, 건강, 복지, 보육, 교육, 가족 힐링, 후원 연계 등 다양한 복지사업과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