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5-27 20:37 (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견본주택 개관
상태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견본주택 개관
  • 경도신문
  • 승인 2024.01.1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특별공급… 30일 1순위·31일 2순위 순 청약 진행

연무동복합개발㈜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58-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견본주택을 19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지하 1층 ~ 지상 최고 28층 2개동 규모로, 공동주택 전용 84 ~ 98㎡ 총 285가구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8가구 ▲84㎡B 46가구 ▲84㎡C 96가구 ▲84㎡D 47가구 ▲98㎡ 48가구 등이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며, 시공사는 HL 디앤아이한라다.

분양 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일 1순위·31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받는다. 

수원시 또는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충족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6일 이며, 정당계약은 같은 달 18~20일 까지 3일 간 진행한다.  

단지가 건립되는 사업지는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교신도시는 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경기남부경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밀집한 행정중심지다. 

현재 교육·교통·편의시설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구축돼 완성형 주거타운으로 평가받고 있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광교신도시의 생활 기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광교중앙역 중심상권은 물론 각종 유통시설 및 아주대학교병원 등 대형병원이 인근에 있고, 광교테크노밸리 등도 인접해 직주근접성 또한 양호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구현된다. 단지 주변으로 산과 호수·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의 광교저수지를 비롯, 광교공원과 광교산 등산로의 초입에 위치해 산책과 등산 등을 즐기기에 용이하다. 

연암공원·광교중앙공원·원천호수·신대호수 등도 지근거리에 있다.

거미줄 교통망을 통한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가 인접해 있고, 용인서울고속도로·수원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촘촘히 구축돼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이 수월하다. 

신분당선 광교역을 이용해 판교·강남 등 업무단지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옆 창용초를 비롯해 창용중·수원외고 등 각급 학교가 위치해 있고,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아주대학교 등 대학가도 인근에 있다. 경기중앙교육도서관 및 광교중앙역 학원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3040세대 등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롯데아울렛 광교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이마트 광교점 및 롯데마트 광교점 등도 차량으로 10분 내외면 이동이 가능하다. 

수원박물관·수원월드컵경기장 등 문화시설은 물론, 수원지방법원·수원고등법원·수원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도 지근거리에 있다. 

이밖에, 화서역 인근의 KT&G 옛 수원 연초제조창 부지에는 ‘스타필드 수원’ 의 개장도 이달 중 예정돼 있다.

높은 미래가치도 지니고 있다. 신분당선 호매실 연장 사업이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 중이어서, 개통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역 (예정) 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동탄인덕원선 (예정) 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일대의 교통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연무동 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어서 개발로 인한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수원 최초로 각 세대별 현관 앞 공용공간에는 진화형 세대 창고인 ‘비스포크 스토리지’ 공간이 있어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쾌적한 주거공간 구현을 위해 4.6m~4.8m의 광폭거실 및 전 세대에 2.5m의 우물 천정고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타입 위주로 구성되며, 4베이 3룸 구조 (일부 타입 제외) 를 적용했다. 

이밖에도, 2면·3면 개방형 평면설계로 넓은 공간 구성에 주력했다.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춰진다. 단지 저층부에는 스트리트형 단지내 상가와 입주민을 위한 지상주차장이 조성된다. 휘트니스장을 비롯, 스크린골프장·카페테리아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단지 곳곳에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는 광교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교공원·광교저수지 등 녹지공간도 가까운 단지여서 분양 이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컸다”며, “가로주택정비사업이 활발한 장안구 연무동에 위치한 브랜드 단지로 주변의 개발호재와 진화형 세대 창고인 비스포크 스토리지 등 뛰어난 상품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17-5번지에 마련된다.   

<분양문의 1577-754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