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2024-04-29 02:57 (월)
성남시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 진행
상태바
성남시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 진행
  • 전건주 기자
  • 승인 2024.01.25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계획도시 정비 등 수정구 주요 핵심 현안 공유
신상진 성남시장이 지난 24일 성남 아트리움 대극장에서 열린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수정구)’에 참석해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이 지난 24일 성남 아트리움 대극장에서 열린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수정구)’에 참석해 시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성남시)

신상진 성남시장이 지난 24일 성남 아트리움 대극장에서 열린 ‘시민과의 새해 인사회(수정구)’에서 700여 명의 시민을 직접 만나 동별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 시장은 성남의 새로운 50년의 첫해로 대한민국 특별 도시 ‘새로운 성남’의 장을 열겠다는 포부와 함께 주요 핵심 시정 현안인 ▲노후계획도시 정비 ▲시 의료원 대학병원 위탁 운영 ▲백현 마이스 도시 개발사업 등 핵심 시책 방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동별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동별 건의사항은 재개발 진행 상황과 향후 추진 일정과 고도 제한 완화에 대한 질의가 주를 이뤘다.

먼저 신흥1구역 재개발 사업과 신흥3구역 재개발 사업의 추진 및 예정 상황에 대해 신 시장은 “신흥1구역 재개발 사업은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사업 시행 계획 인가 신청을 위한 건축·경관 공동위원회 심의를 준비 중인데, 신청이 들어오면 올해 사업 시행 계획 인가를 할 예정”이라며, “신흥3구역은 지난해 12월 20일 LH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예비 타당성 조사 후 올해 상반기 사업 시행자를 지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수진1구역 재개발 사업 추진 상황 질문에는 “지난해 12월 LH에서 사업 시행 계획 인가를 신청해 검토 중”이라며, “올해 상반기 사업 시행 계획 인가 예정”이라 답했다.

산성구역 재개발 공사에 수반되는 도로 폐쇄 및 단수 등 주민에게 사전 공지 요청 건의에 대해서는 “산성구역 재개발은 산성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 조합에서 진행 중”이라며, “도로 폐쇄 및 단수 등의 경우 조합에서 사전에 알려 시민 여러분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도 제한 완화에 대한 요청에는 “지난해 9월 학술 연구 용역을 착수해 기술·제도적인 고도 제한 완화 방안을 마련 중”이라며, “연구 결과가 나오면 국방부 및 군 관련 기관에 고도 제한 완화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신 시장은 ‘성남시장에게 바란다’라는 휴대전화 문자 소통 서비스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듣고 적극 소통할 것을 강조했고, 현장에서 즉시 문자 전용 폰을 확인해 답하는 등 앞으로도 계속 바로 문자 서비스를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시는 25일 중원구(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 체육관), 오는 29일 분당구(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시민들과의 직접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